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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하는질문 목록

  1. Q

    1. 장기렌트와 리스의 차이점이 궁금합니다

    장기렌트의 번호판은 호, 하, 허영업용 번호판을 사용합니다.
    리스는 보험을 별도로 가입하므로 일반 번호판을 사용합니다.
    장기렌트는 사고시 면책금으로 처리되므로 추가 비용이 없습니다.
    리스의 보험은 일반보험으로 가입하기때문에 사고 시 '할증'의 추가 비용이 있습니다.
    이 외에도 장기 렌트의 경우 대여 상품으로 명의자의 신용도에 영향이 없습니다.
    이에 반해 리스의 경우 금융거래이기 때문에 대출로 설정되며 신용등급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리스 금액이 채무가 되는 만큼 미래의 대출 계획 및 상황에 맞게 선택해야 합니다.
  2. Q

    2. 법인 및 개인사업자의 비용처리 등 세금혜택은 무엇이 있나요?

    렌트, 리스 모두 대당 연 1,5000만원까지 비용처리가 가능하지만, 경비처리의 총액은 장기렌트가 리스보다 더 높은 비율로 가능합니다.

    또한 장기렌트의 경우 전자세금계산서가 발급되어 경비처리 증빙이 수월하며, 리스의 경우 전자세금계산서가 아닌 일반계산서가 발행되므로 세무기장이 필수입니다.

    장기렌트는 금융상품이 아닌 일반 대여상품으로 지역의료보험료 인상이나 신용점수, 대출한도에 영향을 주지 않는 장점이 존재합니다.

  3. Q3. 선납금과 보증금의 차이가 무엇인가요?

    선납금은 지불해야 할 총 금액을 계약 초기에 미리 납부하는 방법이며 차량 반납 시 소멸되지만, 보증금은 채권에 대한 담보 금액이기 때문에 계약 만기 후 

    금액을 회사로부터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선납금의 경우 월 대여료에서 직접 차감하여 큰 폭으로 줄어들게 되고, 보증금 납부 시에는 이자율에 영향을 주어 낮은 폭으로 대여료가 줄어들게 됩니다.


  4. Q

    4. 장기렌트/리스의 보험 가입 방식 차이는 무엇인가요?

    일반적으로 장기렌트의 경우 렌트사의 보험 수가에 따라 보험료가 책정되며 렌트사의 명의로 보험이 가입됩니다.

    따로 부가되는 보험료는 없이 월 대여료에 포함되며, 사고시 보험료에 대한 할증도 없습니다.

    리스와 할부의 경우에는 차량을 운전하는 대상의 보험 등급에 따라 요금이 책정되며, 개인이 직접 보험 가입 명의자가 됩니다.

    따라서 장기렌트의 경우 보험사가 아닌 렌트사로 사고 접수를 해야 하고 리스, 할부의 경우 사용자가 보험사에 직접 사고 접수를 해야 합니다.

  5. Q

    5. 잔존가치/인수금액이란 무엇인가요?

    잔존가치란 계약 만기시점의 차량 인수가격이며, 계약 기간 종료시점에 예상되는 중고시세를 의미합니다.

    렌트 or 리스 계약 종료 시 차량 인수를 원하시는 경우 잔존가치 금액을 지불하고 차량을 인수할 수 있습니다.

    월 대여료는 총 차량 가액에서 잔존가치를 제외한 금액을 대상으로 계산됩니다.

    따라서 잔존가치가 높으면 월 대여료가 낮아지고, 반대로 잔존가치가 낮으면 월 대여료는 높아지게 됩니다.

    통상 인수형은 잔존가치를 최대한 낮게 설정하는 것이 총 비용에서 유리하고, 반납형일경우 최대한 높게 설정하여 월 대여료를 낮추는 것을 추천합니다.

    잔존가치는 업체마다 다르기 때문에 월 대여료뿐만 아니라 잔존가치에 대한 부분도 반드시 상담을 통해 확인하셔야 합니다.

  6. Q

    6. 장기렌트/리스 월 대여료에 미치는 요건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장기렌트, 리스의 월 대여료는 원리금 균등 상환 방식으로 계산되어 현재가치(차량가격), 미래가치(계약 만기 시 중고가격=잔존가치), 금리, 할인율, 계약기간, 

    보험연령 등에 따라 대여료가 달라집니다.

    또한 이용자의 나이, 약정 주행거리 등으로 가격을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전문가의 상담이 필수입니다.

    다행히도 일반 대출과는 다르게 개인의 신용등급에 따라 월 대여료가 변경되지는 않으며, 신용등급은 이용 가능한 차량 가격의 한도만 결정합니다.

  7. Q

    7. 장기렌트/리스 견적 상담 시 유의할 사항은 무엇일까요?

    계약기간, 주행거리, 보험연령, 초기비용, 상품종류등 설정한 계약조건에 따라 같은 차량이라도 대여료는 천차만별로 달라집니다.

    또한 상품의 종류는 선택형, 인수형, 반납형등으로 나뉘며 자신에게 맞는 상품군도 선택해야 합니다

    견적 내용에 정확한 계약조건을 확인하고 부가세, 보험료, 세금 등 부가 비용등이 포함되어 있는지 꼭 확인, 비교하셔야 합니다.



  8. Q

    8. 장기렌트/리스 진행시 필요 서류는 무엇일까요?

    개인의 경우 면허증, 본인명의 핸드폰번호등으로 간편심사가 가능하며, 추가적으로 소득 증빙서류가 필요할 수 도 있습니다.

    개인사업자의 경우 개인의 서류와 사업자등록증으로 간편심사가 가능하며, 추가적으로 부가세납부증명원등 소득 증빙서류가 필요할 수 도 있습니다.

    법인의 경우 법인사업자등록증, 대표자 개인서류, 법인 소득 증빙서류등이 필요합니다.

    본인에게 맞는 필요 서류 안내는 담당자를 통해 자세한 안내가 가능합니다.

  9. Q

    9. 빠른출고/즉시출고를 위해 간편심사를 보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간편심사를 통해 렌트사에서 차량 계약이 가능함을 확인해야만 차량을 선점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집니다.

    빠른출고/즉시출고 차량들은 수량이 한정되어있기때문에 차량을 원하는 고객님들이 많을 수록 경쟁이 치열합니다.

    따라서, 간편심사를 해야만 차량을 선점할 수 있으니 부담없이 편하게 간편심사를 먼저 진행하시면 됩니다.

  10. Q

    10. 차량에 문제가 생겼을땐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전혀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사고로 인한 차량의 문제라면 보험을 통해 처리하고, 처리 또한 렌트사에서 대행합니다.

    만약, 사고가 아닌 차량 자체의 문제라면 제조사의 보증기간(워런티)을 동일하게 이용하실 수 있으므로 현대의 경우 블루핸즈, 기아의 경우 오토큐등

    가까운 제조사의 업체로 방문하시거나 협력업체에서 처리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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